2016년 11월 26일 토요일

야구선수 차우찬 고향,여자친구 여친 결혼,성적 최고구속

차우찬은 삼성 라이온즈의 좌완 투수입니다!


좌완 정통파 투수로, 2010년대 삼성의 주요 투수 자원이다. 선발과 계투 모두 가능하긴 한데, 선발 투수로써의 평이 더 좋은 편입니다!




군산상고를 졸업하고 2006년 삼성 라이온즈의 2차 1순위 지명을 받아 입단했다. 본래 삼성은 1라운드에서 차우찬이 아닌 경희대학교의 좌완투수 박정규를 지명하려고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명 당일 선동열 감독 본인이 직접 스카우트 팀에 차우찬을 뽑아 달라!는 요청을 했고, 결국 2차 1순위에서 차우찬을 지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군산상고 3학년 시절 급작스럽게 체격이 자라면서 밸런스는 아직 맞지 않지만, 잠재력 하나는 무궁무진하다는 판단 하에 삼성은 차우찬을 2차 1순위에서 지명하게 되었다. 그리고 윤성환, 오승환처럼 2차 1순위에서 또 재미를 보게 됐습니다!

큰 체격과 거친 폼에서 나오는 150km/h을 넘나드는 강속구가 장점으로 꼽히고, 2013년 5월 기준 그가 보여 준 가장 좋은 시즌인 2010년에는 이런 장점이 대폭발하여 장원삼과 함께 삼성의 좌완 원투펀치 노릇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그런데 2011 시즌 이후로 구속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기어코 2012년에는 크게 부진하여 차르 봄바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까지 얻었습니당 ㅠㅠ 한편 차우찬 고향 출생지는 전북 군산이며 차우찬 여자친구 여친에 대해서는 공개된 바가 없네요! 차우찬 성적(통산 기록)은 이미지를 참조하세용^^


댓글 없음:

댓글 쓰기